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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1. 모집 가. 구성 : 지도교수-멘토-멘티 모두 같은 학부(과) 소속이어야 함(복수전공 학생도 포함) 구성원 인원 역할 지도교수 1 상담, 지도, 멘토-멘티 관리 멘토 1 학습계획 수립, 학습방법 공유 및 학습내용 지도 멘티 2~3 학습방법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나. 모집 인원 : 총 50개팀 이내 2. 신청 가. 기간 : 2024. 3. 8.(금) ~ 2024. 3. 14.(목) 나. 자격 1) 멘토 : 2학년 이상 재학생이면서 성적우수자(전체 학기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학생)인 자 ※ 주전공의 멘토만 지원 가능 2) 멘티 : 학업부진자 및 신·편입생 - 학업부진자 : 직전 학기 평점평균 2.75 미만 해당학부·과 학생(외국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 포함) - 신·편입생 : 2024학년도 1학기 신입학 및 편입학 학생 다. 방법 : 개인정보 동의서 및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학습 계획서를 작성하여 인문대학 행정실(인문관 112호)로 제출 라. 문의처 : 수업학적팀(☎810-4439) 및 인문대학 행정실 마. 유의사항 : 활동 중도 포기 시, 다음 수업학적팀 프로그램에서 불이익 조치 3. 활동 가. 기간 : 2024학년도 1학기(2024. 3.25.(월)~2024. 6.14.(금), 총 12주) 나. 내용 1) 지도교수 : 멘토와 멘티와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멘토-멘티 학습지도 실시 2) 멘토 :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 최소 1회 이상 참여 3) 멘티 :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학업지식을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다. 활동 상세 1) 멘토 가)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학습지도 실시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필수 - 멘토링 활동 기간 중 최소 1회 이상 참여 ※ 총 3개 차수 중 두 번째 차수 내에 1회 참여 필수 - 학습상담 시간은 1시간 내외로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 ※ 단, 차수별 1회만 멘토링 활동 시간으로 인정 2) 멘티 가)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대학생활 전반의 지식·지혜를 습득하여 학업능력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에 힘씀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권장: 참여 시 추후 우수 멘토링 팀 선정에서 가산점 부여 예정 [참고] 교육개발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안내 - 내 용 · 멘토 학습 및 멘티 학습 지도 방법 지원 등 전반적인 학습 상담 · 멘토 또는 멘티 대상 1:1 학습상담 진행 - 소 요 시 간 : 1시간 내외 ※ 멘토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차수별 1회 인정) ※ 멘티 참여 시 우수 멘토링 팀 선발 시 가산점 부여 - 장 소 : 온라인(Zoom), 오프라인(중앙도서관 12층 1203호) - 참여 집중 기간: 3.25.(월) ~ 5.17.(금) - 신 청 : YuTopia(https://yutopia.yu.ac.kr) → 통합 상담/검사 → 학습 상담 → 신청하기(원하는 일시 선택) - Y형 폴리매스 인증제 점수 부여(1회 참여 당 1시간 인정) 라. 제출 1) 기간 중 - 필수 : 활동 보고서(지도교수용, 멘토용) - 선택 : 학습 지원비 카드/현금 사용내역 및 영수증 첨부지 2) 종료 후 : 최종보고서(표지, 본문), 참가학생 설문조사(멘토용, 멘티용) 4. 지원 가. 멘토 활동비(9,860원/시간) : 한 주에 최대 5시간 인정 나. 학습 지원비(50,000원/차수) : 한 차수에 최대 50,000원 인정 다. 우수 멘토링 팀 포상금(최대 450,000/팀) : 학기 종료 후 우수 멘토링 팀을 선발 예정 5. 선정 가. 선정방법 : 학습계획서 상 계획의 구체성 및 멘토와 멘티의 평점평균 검토 나. 선정결과 발표 : 추후 개별 연락 다. 선정 후 진행 절차 학습멘토링 진행 ▶ 활동 기간 중 서류 제출 일자 ▶ 활동 종료 후 서류 제출 일자 2024. 3.25. ~ 6.14. (총 12주) 1차수 : 4. 23. 2차수 : 5. 21. 3차수 : 6. 18. 2024. 6. 21. 6. 문의 : 교무처 수업학적팀(☎ 810-4439) 및 인문대학 행정실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2024.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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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5기 Y벤져스(전공멘토단) 선발 안내
ㅎ48 2024학년도 5기 Y벤져스(전공멘토단) 선발 안내 1. 목적 가. 학생 눈높이에 맞춘 대입전형 정보 제공 및 수험경험 공유를 통해 고교생의 대입전형 이해도 향상 나. 전공 멘토 활동을 통한 전공지식의 효율적 전달 및 대학 친밀도 제고 다. 신규 단원 선발을 통해 다양한 학과 소속의 전공 멘토 확보 2. 주요 활동 가. 고교 방문 활동: 고교생 대상 전공체험 진행 및 대입전형 정보 공유 나. 교내·외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참여: 교내 전공체험, 캠퍼스투어, 전공박람회 등 다. 온라인 플랫폼 운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콘텐츠 기획 및 게시 3. 선발 일정 일정 내용 비고 홍보 및 지원서 접수 2024.02.26.(월) ~ 03.10.(일) 온·오프라인 홍보 병행 1단계 합격자 발표 2024.03.11.(월) 합격자 개별 연락 2단계 면접평가 2024.03.13.(수), 3.14.(목) 18:00 이후 양일 간 시행 (지원서 접수 시 선택) 최종 합격자 발표 2024.03.15.(금) 합격자 개별 연락 1차 사전교육(오리엔테이션) 2024.03.19.(화) 2차 사전교육 및 과제활동 2024.03. ~ 04 사전교육 3회, 최종발표 1회 실시 교육 일정 추후 공지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활동 기간: 2024년 4월 ~ 2025년 2월 ※ 2024년 3월은 교육 및 수습기간 5. 지원 자격: 2025년 2월까지 활동 가능한 영남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신입생 제외) 6. 선발 인원: 55명 내외 7. 선발 방법 가. 공개모집, 학부(과) 추천 병행 나. 단계별 평가 ※ 영대소식 모집 공고 게시글: https://www.yu.ac.kr/main/intro/yu-news.do?mode=view&articleNo=9676142 ※ 제출서류 온라인 접수: https://naver.me/GPXH5Xb6 8. 활동 혜택 가. 수습 기간 종료 후 정식 임명 단원에게 활동 시 활동비 지급 나. 입학처장 명의의 임명장 및 수료증 발급 다. 영상 촬영 및 홍보, 발표 등 다양한 교육훈련과정 및 체험 활동 제공 라. 교내·외 입학처 운영 프로그램 및 행사 참여 마. YU SNS 홍보단 활동 참여 시 활동장려금 지급(수습 기간 종료 후 별도 선발) 붙임1. 단과대학별 추천 명단 양식 붙임2.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2024.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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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가. 본 수강신청 기간: 2024. 2.14.(수) ~ 2.16.(금), 10:00 ~ 17:00 신청일자 대상학년(2024학년도 1학기 기준) 2.14.(수) 2,3학년, 시간제등록생 2.15.(목) 4,5,6학년, 시간제등록생 2.16.(금)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시간제등록생 나.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024. 2.29.(목) 13:00 ~ 17:00 2. 수강신청 지도 및 유의사항 가. 수강꾸러미 결과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하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라며, 수강 미신청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은 2월 6일(화) 17시부터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 결과조회에서 예비수강신청 결과 조회 가능 나. 각 학부(과)에서는 각 강좌의 수강꾸러미 신청 및 처리 인원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각 학년 수강신청 일자별 수강허용인원(자과/타과 /부복수)을 적절하게 수정하여 특정 학년 수강신청 일자에 만석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경로: URP → 학사 → 수업관리 → 수강관리 → 수강허용인원 수정 2) 기간: 2024. 2. 7.(수)부터 수정 가능 다.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 일자부터 신청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기간 전 소속 학생의 수강지도 여부를 한번 더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자: 2월 16일(금) 3. 수강신청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4. 2.23.(금) 17:00 4. 수강신청 후 폐강 확정 과목 수강정정일: 2024. 2.28.(수) 13:00 ~ 17:00 5. 수강정정 기간: 2024. 3. 7.(목) ~ 3. 8.(금), 08:30 ~ 17:00 6.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4. 3.13.(수) 17:00 7.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수강정정 기간 : 2024. 3.14.(목) ~ 3.15.(금), 09:00 ~ 17:00 8. 수강취소 가. 기간: 2024. 3.21.(목) 10:00 ~ 3.22.(금) 17:00 나. 대상: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9. 각 대학 행정실 및 학부(과)에서는 붙임의 수강안내를 참고하여 수강신청을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안내 1부. 2. 영남대학교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안내 1부. 3.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학생용) 1부. 끝. 교 무 처 장
2024.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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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3학년도 2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2차)
2023-2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우리 대학은 학사경고학생이 대학 생활에 적응하고, 학업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상: 2023-2학기 학사경고학생 2. 신청 기간: 2024.1.10.(수)~1.14.(일) • 신청 기간 이외에는 접수가 불가하니,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 미이수자는 학과 및 지도교수에게 통보되니, 반드시 참석 바랍니다. • 프로그램은 대상자별로 다르게 운영되며 신청한 프로그램 일정에 맞추어 교육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 수료 시 다음 학기 '성적향상 장학금' 도전 가능 • 대상: 직전 학기 학사경고를 받고,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 • 장학금 기준: 성적 향상 등급에 따라 장학금을 차별화하여 지급 3. 신청 절차 • 학교 홈페이지 접속(https://www.yu.ac.kr/main/) → 통합로그인 →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URP) → One-Stop상담서비스 클릭 → 하단의 학업증진 프로그램 클릭 → 프로그램 일정 및 대상자 여부 확인 후 프로그램 신청 ※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학업증진 프로그램 문의: 교육개발센터 053)810-1544, 1545
202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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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수정★)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7/5 예정)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교육편제 조정으로 인해 2024학년도 입학생부터는 <기초독일어(1), 기초프랑스어(1)> 중 택1, <기초독일어(2), 기초프랑스어(2)> 중 택1 하여 이수한다면 졸업사정은 통과됩니다. (세 과목 이상 수강 가능하며, 필수학점을 초과한 학점은 일반교양으로 인정됨.) (2024.1.12. 추가) - 윤종욱 교수님 : 1월 17일(수)까지 / 이메일 / jongukyun@yu.ac.kr - 김요한 교수님 : 1월 17일(수)까지 / 이메일 / kimjohann@yu.ac.kr - 백찬욱 교수님 : 1월 17일(수)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 이선화 교수님 : 1월 17일 (수)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방학 중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교수님과 전화로 일정을 잡은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선화 교수님 연구실: 053-810-2175)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4.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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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업기간: 2024.06.24.(월) ∼ 07.12.(금), 15일간 (토, 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27강좌 (수강신청 개설 기준) 3. 대상자: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여름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신청불가자: ① 군휴학생(단, 전역자 중 수강 희망자는 수업학적팀으로 문의)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4.05.22.(수) 10:00 ~ 05.24.(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내역 삭제 대상자: 폐강대상과목 수강 신청자,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2) 폐강과목 공고일에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정정하기 바람 3)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예) 2024-1학기 재이수 4학점 신청, 2024-여름 계절학기 재이수 2학점까지 신청 가능 ※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여름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4년 2월 졸업 불가능 5. 1차 폐강 가. 일정: 2024.05.28.(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05.30.(목) ~ 05.31.(금), 09:00 ~ 16:00 나. 방법: 은행 직접 납부 혹은 본인 가상계좌에 의한 인터넷(폰)뱅킹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납부 라.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영남대학교 재적생 중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영남대학교 재적생 중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3-2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해당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마. 고지서: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바.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7. 2차 폐강 가. 일정: 2024.06.05.(수)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가. 기간: 2024.06.10.(월) 10:00 ~ 06.11.(화)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여름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라.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1) 기간: 2024.06.13.(목) ~ 06.14.(금), 09:00 ~ 16:00 2) 고지서: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3)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 수강료,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은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내용을 참고 9.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기준: 학칙을 준용(표 참조)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06.20.(목) ~ 06.23.(일) 전액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06.24.(월) ~ 06.26.(수) 5/6 환불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06.27.(목) ~ 06.28.(금) 2/3 환불 수업일수 5일 다음일 ~ 수업일수 8일까지 06.29.(토) ~ 07.03.(수) 1/2 환불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07.04.(월)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 ※ 환불금액 지급 예정일 : 2024년 7월 셋째주 예정 10. 주요일정 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자율 실시 ※ 단,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원격교육지원팀에서 공지 예정 나. 성적처리 1)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2)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3) 성적입력: 2024.07.11.(목) 10:00 ~ 07.14.(일) 23:59 4) 성적열람 및 정정: 2024.07.15.(월) 10:00 ~ 07.16.(화) 17:00 11. 문의사항: 영남대학교 계절학기 관련 사항은 수업학적팀(☎810-1092)으로 문의 2024. 05. 교 무 처 장
2024.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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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4/4회 분할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기간 종료일 다음날 제적 처리 되오니, 다음의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 분 내 용 납부기간 2024.05.14.(화) ~ 05.17.(금) -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수납은행 대구은행 전국 지점 납부대상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4회차 납부대상자 고지서 출력 2024.05.13.(월) 13:00 이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4.05.13.(월)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 학부모 로그인 체크 → 로그인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1차분 대구은행 납부계좌와 동일함.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절대 불가함. 나.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PUSH 또는 문자발송: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 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1)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2)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7.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장학팀 053-810-1141~114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2024. 05. 영 남 대 학 교 총 장
2024.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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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 2024년 1학기 교직 복수전공 선발 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복수전공 신청에 관하여 안내드리오니, 교직 홈페이지 공지 게시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속 경로 : 학교 홈페이지 상단 '학사' 선택 → '교직이수/평생교육사' 부분를 클릭하여 연결된 '교직안내 홈페이지' 접속 '공지사항 게시판'에 접속하여 공지 확인 ※ 병행 안내 기간을 거쳐 교직 홈페이지만을 활용하게 될 예정입니다. 공지 게시물 URP : https://teaching.yu.ac.kr/teaching/board/notice.do?mode=view&articleNo=10495693&article.offset=0&articleLimit=10&srSearchVal=%EA%B5%90%EC%A7%81+%EB%B3%B5%EC%88%98%EC%A0%84%EA%B3%B5
2024.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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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후기(2024.08.22.) 졸업예정자 확인 안내
2023학년도 후기(2024.08.22) 졸업예정자 확인 안내 1. 졸업예정자 확인 가. 확인절차 : URP 학생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기본사항 "예정상태" 나. 졸업예정자 : "졸업예정" 으로 표기 다. 기 수료자 : "졸업예정(수료)" 로 표기 2. 졸업예정 대상자 기준 가.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8개 학기(건축학 10학기, 약대, 의대 12학기) 이상 등록한 재학생으로서 졸업최소이수학점 이상 이수 가능한 자 ※ 취득학점+수강신청학점+계절학기(6학점)-재이수원학점(현학기 재이수자) >= 졸업최소 이수학점 나. 2004년 2월 이후 수료한 자로서 졸업논문 제출 예정자 2024년 4월 교 무 처 장
2024.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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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일정 및 성적평가 기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일정 및 성적평가 기준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처리 일정 가. 성적입력: 2024. 6.20.(목) 10:00 ~ 6.28.(금) 23:59 나. 성적열람: 2024. 7. 2.(화) 10:00 ~ 7. 4.(목) 23:59 ※ 성적조기열람: 2024. 7. 1.(월) 10:00 ~ 23:59 다. 성적정정: 2024. 7. 3.(수) 10:00 ~ 7. 4.(목) 23:59 라. 성적표출력: 학교홈페이지-학생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성적관리-성적표출력 마. 성적증명서 발급: 2024. 7. 8.(월) 이후 예정 / 학교홈페이지-학사-증명서발급 2. 성적열람 가. 확인경로: 학교홈페이지-학생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성적관리-현학기성적조회 나. 성적조기열람 조건: 폭력예방교육 이수, 강의평가 완료, YU CAN 입력을 성적조기열람 기간까지 모두 완료한 학생의 경우 해당 기간에 조기열람 가능 1) 폭력예방교육 이수방법: 학교홈페이지-강의포털시스템-LMS바로가기(마이페이지)-나의과목에서 ‘폭력예방교육’ 클릭하여 이수 2) 폭력예방교육 이수기준: 폭력예방교육 총 2차시 진도율 100% 완료 시 3) 폭력예방교육 관련 문의처: 인권성평등센터(053-810-1972) ※ 강의포털시스템의 수강과목 목록에 폭력예방교육이 보이지 않을 경우 위 문의처로 문의 다. 강의평가 또는 YU CAN을 실시하지 않은 성적열람을 제한하며, 성적정정기간에 열람 가능함 - 강의평가는 정해진 기간 내에만 실시 가능(강의평가 문의처: 053-810-1095) - YU CAN은 성적열람 기간에도 입력 가능 라. 환산점수 보기: 학교홈페이지-학사-성적-성적관리-환산기준표 바로보기 3. 학기성적표 및 학사경고자 우편발송 가. 학기성적표는 개인별로 우편발송하지 않음. 단, 학사경고자는 개별 우편발송 함 나. 학사경고자 성적표 발송: 2024. 7월 말 발송 예정 4. 성적우수부여 가. 해당학기 수강신청 기준학점 이상 취득하고, 실격과목(F) 강좌 없이 평점평균 3.75이상인 자 ※ 기준학점 확인: 학교홈페이지-학사-수강신청(정정)-수강신청안내 다운로드–P.10 ~ 11 참조 나. 성적우수자는 최대수강신청가능학점에서 3학점까지 추가로 수강신청가능. 단,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 등은 제외 5. 성적평가 기준 가. 전 교과목: B이상은 상위 70%이하로 하되, A이상은 상위 35%를 초과할 수 없음(단, 아래의 ‘나’에 해당하는 과목 제외) 나. 외국어강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강인원 10명 미만인 강좌: A이상은 상위 50%를 초과할 수 없음 다. 현장실습, 특강, 인정교과목(P/F),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균형평가 제외. 끝. 2024. 4. 교 무 처 장
2024.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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