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시간표 안내
1. 시험 일자 : 2024년 10월 28일(월) ~ 11월 1일(금) 2. 유의사항 가) 시험 시간표는 사정에 따라 시간,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시험 전 반드시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 응시 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학생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험 기간 중 시간 중복으로 응시할 수 없는 경우, 담당교수님께 시험 일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공과목 외 교양, 일반선택, 교직과목의 시간표는 학교홈페이지의 학사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시험 문의 담당부서 안내 ○ 교양(주간), 교직(주간), 일반선택: 기초교육대학 행정실(09:00-17:00) ☎ 053-810-2206 ○ 교양(야간), 교직(야간), 전공(야간): 야간강좌개설부 행정실(15:00-22:00) ☎ 053-810-2503 ○ 전공(주간): 학과사무실(09:00-17:00) ☎053-810-2180
2024.10.15
-
공지사항
[안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심화과정 문제풀이 특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심화과정 문제풀이 특강> 1. 진행방식 : 참여 희망 인문대학 학생 모집 후 수요조사를 거쳐 대면 수업 운영 2. 커리큘럼 - 역사학과 전공 강사 3명 각 1일 2시간 기출문제 풀이 특강으로 진행 회차 일시 강의 주제 담당강사 1 9/24(화) 18:30~20:30 ● 교육과정 소개 ●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구성과 특징 ● 선사시대~고조선 → 우리 역사의 시작 → 고조선과 여러 나라의 성장 ● 삼국시대~남북국 시대 → 고구려의 성장과 발전 → 백제의 발전과 중흥 김순한 2 9/25(수) 18:30~20:30 → 신라의 성장과 발전 → 가야의 발전·삼국의 통치 체제 → 고구려의 대외 항쟁과 신라의 삼국통일 → 삼국의 경제·사회·학문·종교·과학기술 → 삼국의 문화 → 통일 신라의 발전 → 발해의 성립과 발전 → 신라 말의 혼란과 후삼국의 성립 김순한 3 10/1(화) 18:30~20:30 → 남북국의 경제·사회·문화 ● 고려 시대 → 고려의 건국과 국가 기틀 마련 → 통치체제의 정비 → 문벌 사회와 무신 정권 → 고려의 대외 관계 → 공민왕의 개혁 정치와 고려의 멸망 → 고려의 경제 → 고려의 사회 김순한 4 10/2(수) 18:30~20:30 → 고려의 학문과 사상 → 고려의 과학 기술·문화유산 ● 조선 전기 → 조선의 건국과 국가 기틀 마련 → 통치 체제의 정비 → 사림의 대두와 붕당정치의 성립 → 조선 전기의 경제와 사회 → 조선 전기의 대외 관계와 양난 백지국 5 10/8(화) 18:30~20:30 ● 조선 후기 → 조선 후기의 정치 변화 → 조선 후기의 경제 변화 → 조선 후기의 사상과 문화 백지국 6 10/15(화) 18:30~20:30 ● 근대 사회 → 흥선 대원군 집권 시기의 정치 → 개항과 서양 각국과의 조약 체결 → 임오군란과 갑신정변 → 동학농민운동 → 갑오개혁·을미개혁 → 독립 협회와 대한제국 백지국 7 10/16(수) 18:30~20:30 → 일제의 침략과 국권 피탈 → 의병 항쟁과 애국 계몽 운동 → 외세의 경제적 침탈과 경제적 구국 운동 → 근대 문물의 발달 ● 일제 강점기 → 일제의 식민 통치 → 일제의 경제 침탈 → 1910년대의 민족 운동 →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 정부 박소희 8 10/22(화) 18:30~20:30 → 1920년대 무장 독립 전쟁과 의열 투쟁 → 1930~1940년대 무장 독립 운동 → 실력 양성 운동과 학생 항일 운동 → 민족 유일당 운동과 사회적 민족 운동 → 민족 문화 수호 운동 박소희 9 10/23(수) 18:30~20:30 ● 현대 사회 → 8·15 광복과 통일 정부 수립 노력 → 대한민국 정부 수립과 6·25 전쟁 → 이승만 정부~장면 내각 → 박정희 정부 → 전두환 정부~현재 → 통일을 위한 노력과 사회 변화 박소희 3. 운영시기 및 강사진 - 2024년 9월~10월(유동적으로 진행) - 선사시대, 삼국시대, 남북국 시대, 후삼국시대, 고려시대(김순한) - 고려시대 경제·사회·학문·과학기술·문화유산, 조선전·후기, 근대사회(백지국) - 근대사회, 일제 강점기, 현대사회(박소희) 4. 교육대상 : 인문대학 학생(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철학과, 문화인류학과, 일어일문학과, 유럽언어문화학부, 역사학과) 5. 접수처 : https://url.kr/3sajiw 6. 신청기간 : 2024. 09. 01(일) 00:00 ~ 2024. 09.23.(월) 00:00 7. Y마일리지 장학금 제도 안내 1) 비교과프로그램 : 비교과프로그램이란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중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모든 교육활동을 말한다. 2) Y마일리지 장학금 제도 : 당해 참여한 Y형 폴리매스 인증 비교과프로그램과 자기주도적활동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하여, 상위 적립자 순으로 지급하는 장학금입니다. ※ https://yutopia.yu.ac.kr/ko/bbs/notic/view/750 3) Y형 폴리매스 인증제 : Y형 폴리매스 인증제란 영남대학교의 인재상인 공(共)성, 인성, 창의성, 진취성, 전문성을 겸비한 시대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학교가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Y형 폴리매스 인증제는 영남대학교의 5대 인재상에 부합하는 5개의 핵심역량, 즉, 이타적 협업역량, 화합적 인성역량, 융복합적 창의역량, 글로벌 진취역량, 실용적 전문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을은 교양교육, 전공교육, 비교과 프로그램, 자기주도적활동을 통하여 핵심역량별 점수를 취득하고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 https://yutopia.yu.ac.kr/ko/capa/certification 4) 배점기준 및 인증점수 요건 - 배점 기준 : Y형 폴리매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각 인증영역별로 70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5대 영역별 배점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점 기준표에 따라 측정대상별로 최대 점수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https://yutopia.yu.ac.kr/ko/capa/judge
2024.09.02
-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2024-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우리 대학은 학사경고학생이 대학 생활에 적응하고, 학업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상: 2024-1학기 학사경고학생 2. 신청 기간: 2024.7.15.(월)~7.17.(수) • 신청 기간 이외에는 접수가 불가하니,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 미수료자는 학과 및 지도교수에게 통보되니, 반드시 참여 바랍니다. • 프로그램은 대상자별로 다르게 운영되며 신청한 프로그램 일정에 맞추어 교육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 수료 시 다음 학기 '성적향상 장학금' 도전 가능 • 대상: 직전 학기 학사경고를 받고,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 • 장학금 기준: 성적 향상 등급에 따라 장학금을 차별화하여 지급 3. 신청 절차 • 학교 홈페이지 접속(https://www.yu.ac.kr/main/) → 통합로그인 →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URP) → One-Stop상담서비스 클릭 → 하단의 학업증진 프로그램 클릭 → 프로그램 일정 및 대상자 여부 확인 후 프로그램 신청 ※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학업증진 프로그램 문의: 교육개발센터 053)810-1212, 1543~1545
2024.07.15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7/5 예정)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윤종욱 교수님 : 7월 12일(금)까지 / 이메일 / jongukyun@yu.ac.kr - 김요한 교수님 : 7월 12일(금)까지 / 이메일 / kimjohann@yu.ac.kr - 이선화 교수님 : 7월 8일부터 7월 15일(월)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 백찬욱 교수님 : 7월 8일부터 7월 15일(월)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4.06.18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시행 목적: 예비수강신청을 통하여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을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효율적인 강좌운영을 모색하고 교과목 개설에 대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함 2.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기간: 2024. 7.17.(수) 10:00 ~ 7.19.(금) 17:00 ※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못한 학생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및 본 수강 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 수강신청 가능) 반드시 수강지도를 완료 하여야 함 ※ 수강지도 마감일: 2024. 7.16.(화) ※ 확인경로: URP종합정보→수업관리→수강지도조회 - “수강지도가 완료 되었습니다.” 확인 - 수강지도 미대상자: “학생은 수강지도 의무대상이 아니므로, 수강지도를 받지 않더라도 예비수강 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 3. 예비수강신청 대상자: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4-2학기 초과학기자,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포함) 4. 예비수강신청 대상 과목: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강좌 5. 예비수강신청 방법 가. 경로: 학교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배너 클릭 나. 방법: 수강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수강꾸러미”에 담음(본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 ※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하였더라도 수강꾸러미에 담을 수 있음 6.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가. 수강허용인원 내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중 수강허용인원내의 교과목은 수강신청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됨 ※ 수강신청 처리된 교과목은 본 수강신청기간에 삭제 가능함 나.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중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 되지 않고 수강꾸러미에 그대로 담겨져 있으며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학생이 직접 수강 신청하여야 함 ※ 단, 일부 교과목은 수강허용인원이 초과하였더라도 교과목의 추가 분반 개설 등 해당 학부(과) 및 수업학적팀의 검토 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될 수도 있음 7. 예비수강신청 결과 조회 가. 경로: URP학생종합정보시스템→수업관리→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수강꾸러미 결과 조회 일정 : 2024. 8.6.(화) 17:00 이후 예정 다. 유의사항: 예비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본 수강신청기간 전에 확인하여야 함
2024.06.18
-
- 더보기
-
-
학사안내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업기간: 2024. 12. 24.(화) ∼ 2025. 1. 15.(수), 15일간 (토ㆍ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26강좌(수강신청 개설 기준) 3. 대상자: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신청 불가 대상: ① 군 휴학생(단, 전역자 중 수강 희망자는 수업학적팀으로 문의)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4. 11. 20.(수) 10:00 ~ 11. 22.(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 내역 삭제: 폐강대상과목 수강 신청자 및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2)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 6학점 이내 예시) 2024-2학기 재이수 4학점 → 2024-겨울 계절학기 2학점까지 신청 가능 ※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추가수강신청 진행 ※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의 경우, 겨울 계절학기로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5년 2월 졸업 불가능 5. 1차 폐강 가. 일정: 2024. 11. 26.(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 15명 미만 과목(인터넷강의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 11. 28.(목) ~ 11. 29.(금),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라.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영남대학교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2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영남대학교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4-1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마. 고지서 출력: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7. 2차 폐강 가. 일정: 2024. 12. 4.(수)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 15명 미만 과목(인터넷강의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수강신청 가. 기간: 2024. 12. 5.(목) 10:00 ~ 12. 6.(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라.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9. 폐강과목 추가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 12. 10.(화) ~ 12. 11.(수),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고지서 출력: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 수강료,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은 앞선 내용 참고 10.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기준 ※ 학칙 준용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2024.12.20.(금) ~ 12.23.(일) 전액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2024.12.24.(화) ~ 12.27.(금) 5/6 환불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2024.12.28.(토) ~ 12.31.(금) 2/3 환불 수업일수 5일 다음일 ~ 수업일수 8일까지 2025.1.1.(수) ~ 1.6.(월) 1/2 환불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20251.7.(화)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금액 지급 예정일 : 2025년 1월말 예정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 11. 주요일정 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자율 실시 나. 성적처리 1)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2)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3) 성적입력: 2025. 1. 13.(월) 10:00 ~ 1. 15.(수) 23:59 4) 성적열람 및 정정: 2025. 1. 16.(목) 10:00 ~ 1. 17.(금) 17:00 다. 비고: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스마트교육기획팀에서 공지 예정 12. 문의사항: 교무처 수업학적팀(☎ 051-810-1092) 2024. 11. 교 무 처 장
2024.11.08
-
학사안내
[계명대학교]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4. 11. 27.(수) 17:00 까지)
[계명대학교]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4. 11. 27.(수) 17:00 까지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교류 학기 기준 등록횟수가 3회~7회, 건축학전공은 3회~9회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 교류 해당학기에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 신청 불가 - 국내외 학점교류 4개학기 미만이자 학점교류 2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포함하지 않음) -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3. 학교별 세부사항: 붙임의 학교별 안내문 참조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유의사항: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를 희망하는 학생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서류 구비 후 수업학적팀 내방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교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 필수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을 작성하여 제출 - 교류대학에서 수강확정이 된 이후로는 교류 포기 불가 붙임 1. (필독)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우리대학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학점교류 신청 관련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1부. 끝.
2024.11.21
-
학사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실시 안내
공 고 2024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실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실시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시간을 참고하시어 해당과목의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기간: 2024. 12. 17.(화) ~ 12. 23.(월) 2. 시험시간 가. 교양, 교직, 일반선택: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학사안내 게시판 등 참조 나. 전공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각 단과대학 홈페이지 등 참조 다. 인터넷강의 과목: 스마트교육센터에서 별도 공지 구분 교시 시간 비고 교양, 교직, 일반선택 1 09:10 ~ 10:00 2 10:10 ~ 11:00 3 11:10 ~ 12:00 4 12:10 ~ 13:00 전공 5 13:10 ~ 14:00 6 14:10 ~ 15:00 7 15:10 ~ 16:00 8 16:10 ~ 17:00 야간 시험 11 18:30 ~ 19:20 12 19:30 ~ 20:20 13 20:30 ~ 21:20 3. 추가시험기간 : 2024. 12. 24.(화) ~ 12. 26.(목) 가. 대상: 질병 및 기타 등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할 수 없는 자 나. 방법: 시험실시 1일 전까지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추가시험원(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교부)을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및 승인
2024.11.19
-
학사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안내
제목 : 2025학년도 1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안내 ※ 학생설계 전공이란? : 학생 스스로 3개 이상의 전공을 융합하여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대학의 승인을 받아 이수하는 새로운 개념의 복수전공 이수체계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11.25.(월) ~ 12.20.(금) 2. 신청 자격: 1학년 수료에 필요한 학점 이상을 취득한 6개 학기 이내의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졸업학점 120학점 130학점 140학점 150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1학년수료학점 30학점 32학점 35학점 37학점 40학점 32학점 ※ 2024-2학기 3/4선 이후 군휴학자는 신청 가능 3. 학생설계전공 구성 제외 학부(과) 의(예)학과, 약학부, 군사학과, 항공운송학과, 사범대학 전 학과, 천마인재학부, 연계전공 4. 선발기준 교육과정운영위원회에서 교육과정 구성 및 타당성 심의 후 선발 5. 신청 절차 1. 수업학적팀 ⇨ 2. 학생 ⇨ 3. 학생 ⇨ 4. 학생 학생설계전공 신청 공고 ① 지도교수 선정 ② 교육과정 편성 (URP종합정보-수업관리- 교육과정 조회-교과목선택) ① 승인신청서 ② 학업계획서 ③ 교육과정편성표 ④ 이수과목인정신청서 작성 ① ~ ④ 제출 (소속학과→ 수업학적팀) 5. 수업학적팀 ⇨ 6. 교무팀 ⇨ 7. 수업학적팀 교육과정운영위원회 심의 요청 (교무팀) 교육과정운영위원회 심의 및 승인 통보 (수업학적팀) 승인 개별 통보 및 이수 안내 (학생) 6. 신청방법 : 붙임의 교육과정 21개 모델을 참고하여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의 자문과 소속학과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아 “승인신청서, 학업계획서, 교육과정편성표, 이수과목인정신청서“를 작성 및 출력하여 서면으로 제출 7. 제 출 처 : 수업학적팀 8. 승인 공고: 2025. 1.17.(금) 개별 안내 예정 9. 유의사항 가. 학생설계전공 이수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지도교수의 자문을 받아 3개 이상 학부(과)의 전공과목을 학과(전공)별 최소 12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전체 54학점 이내에서 편성한다. 단, 주전공을 포함할 수 있다. 나. 학생설계전공 교육과정에 편성된 과목 중 학과(전공)별 최소 9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전체 39학점 이상(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42학점 이상)을 이수 하고 주전공과 학생설계전공의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각 전공의 학위를 동시에 수여한다. 다. 지도교수 지도 1) 학생은 진로방향 및 역량에 부합한 전공 설계를 위하여 전공명 및 교육과정 구성 등에 대하여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음. 2)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는 교육과정을 편성한 학부(과)의 교수 가운데 1인을 학생이 직접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필요할 경우 소속학과 지도 교수 등의 추천 받아 선정할 수 있음. 단, 학생설계전공 학위명과 동일한 학위명의 학부(과)에서 선정함. 3)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는 전공이 승인되었을 경우 학위수여 시까지 해당 학생의 학습상담 및 지도를 담당하여야 함. 라. 학생설계전공으로 승인된 교육과정은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함. 다만, 학부(과)·전공의 교육과정 변경(교과목 폐지 등) 또는 교과목 개설이 불가한 경우는 교육과정 변경 승인 신청을 통해 예외적으로 교과목 변경이 가능함. 마. 졸업 및 포기 1) 학위명은 학칙 제40조 제1항에 명시된 [별표2]의 범위 내에서 정하고, 이수자의 학위기에 전공명을 표기함. 2) 학생설계전공의 최소이수학점은 학과(전공)별 최소 9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전체 39학점 이상(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42학점 이상)으로 함. 3) 학생설계전공 신청 이전에 이수한 과목의 학점은 인정할 수 있음. 4) 학생설계전공 졸업예정자는 최종학기에 졸업논문을 제출하여 심사에 합격하여야 함. 5) 학생설계전공 이수자는 주전공과 학생설계전공의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였을 때에 각 전공의 학위를 동시에 수여할 수 있음. 6) 학생설계전공의 졸업사정은 설계전공 지도교수가 소속한 학부(과)에서 주관하고 학위기에 해당 대학장 명의를 표기함. 7) 학생설계전공을 포기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학생설계전공이수포기서" 를 수업학적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단, 졸업예정자는 당해 학기 기말시험 종료 후 7일 이내 반드시 제출) 8) 학생설계전공을 포기하여 단일전공 이수자가 된 경우 본인 입학년도 학부(과)·전공별 학점기준표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9) 포기 처리된 자의 복수전공으로 이수한 교과목은 "일반선택" 으로 이수구분이 변경되며, 취득학점은 졸업학점에 포함된다. 10) 기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복수전공 이수 기준을 준용함. 바. 문의처 : 수업학적팀, 053-810-1095 2024. 11. 교 무 처 장
2024.11.18
-
학사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제목 : 202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1. 시행목적 가. 강의평가 결과를 강의개선 자료로 활용하여 향후 강의 만족도 향상 나. 학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 2. 실시기간: 2024. 11.25.(월) 10:00 ~ 12.06.(금) 24:00 3. 대상과목: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교과목 ※ 제외 교과목: 특강, 현장실습, 사회봉사, 사회공헌과봉사, 기타 지정 교과목 4. 강의평가 참여 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 ‘강의평가 응답과목’ 클릭 → 설문내용 응답 → 저장 → 강의평가 종료 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실시 ※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변동될 수 있음 5. 강의평가 결과 공개 가. 공개기간: 2025. 1. 14.(화) 예정 나. 조회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결과조회 “교과목명”이나 “담당교수명”으로 검색 다. 공개내용: 교과목명, 이수구분, 담당교수명, 수강인원, 참여인원, 반영인원, 점수 6. 성적열람: 강의평가를 완료하여야 당해 학기 성적 열람 가능 ※강의평가 미참여시 성적 조기열람 불가(성적 정정기간에 열람 가능) 7. 유의사항 가. 강의평가 결과는 학생들에게 공개되고, 교과목 담당교수에게는 교육업적평가 및 재임용 등에 반영되므로 신중을 기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관련 문항 간에는 상호 오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관식 문항에 인신공격, 비방, 욕설 등은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나. 교과목 담당교수는 학생 개인의 평가 결과를 열람할 수 없으며, 평가에 대한 비밀은 철저히 보장됩니다.(익명성 보장) 다. 교과목 담당교수는 수업 중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의적인 행동이나 발언을 할 수 없습니다. 2024. 11. 교 무 처 장
202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