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2024-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우리 대학은 학사경고학생이 대학 생활에 적응하고, 학업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상: 2024-1학기 학사경고학생 2. 신청 기간: 2024.7.15.(월)~7.17.(수) • 신청 기간 이외에는 접수가 불가하니,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 미수료자는 학과 및 지도교수에게 통보되니, 반드시 참여 바랍니다. • 프로그램은 대상자별로 다르게 운영되며 신청한 프로그램 일정에 맞추어 교육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 수료 시 다음 학기 '성적향상 장학금' 도전 가능 • 대상: 직전 학기 학사경고를 받고,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 • 장학금 기준: 성적 향상 등급에 따라 장학금을 차별화하여 지급 3. 신청 절차 • 학교 홈페이지 접속(https://www.yu.ac.kr/main/) → 통합로그인 →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URP) → One-Stop상담서비스 클릭 → 하단의 학업증진 프로그램 클릭 → 프로그램 일정 및 대상자 여부 확인 후 프로그램 신청 ※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학업증진 프로그램 문의: 교육개발센터 053)810-1212, 1543~1545
2024.07.15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7/5 예정)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윤종욱 교수님 : 7월 12일(금)까지 / 이메일 / jongukyun@yu.ac.kr - 김요한 교수님 : 7월 12일(금)까지 / 이메일 / kimjohann@yu.ac.kr - 이선화 교수님 : 7월 8일부터 7월 15일(월)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 백찬욱 교수님 : 7월 8일부터 7월 15일(월)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4.06.18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시행 목적: 예비수강신청을 통하여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을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효율적인 강좌운영을 모색하고 교과목 개설에 대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함 2.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기간: 2024. 7.17.(수) 10:00 ~ 7.19.(금) 17:00 ※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못한 학생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및 본 수강 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 수강신청 가능) 반드시 수강지도를 완료 하여야 함 ※ 수강지도 마감일: 2024. 7.16.(화) ※ 확인경로: URP종합정보→수업관리→수강지도조회 - “수강지도가 완료 되었습니다.” 확인 - 수강지도 미대상자: “학생은 수강지도 의무대상이 아니므로, 수강지도를 받지 않더라도 예비수강 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 3. 예비수강신청 대상자: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4-2학기 초과학기자,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포함) 4. 예비수강신청 대상 과목: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강좌 5. 예비수강신청 방법 가. 경로: 학교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배너 클릭 나. 방법: 수강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수강꾸러미”에 담음(본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 ※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하였더라도 수강꾸러미에 담을 수 있음 6.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가. 수강허용인원 내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중 수강허용인원내의 교과목은 수강신청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됨 ※ 수강신청 처리된 교과목은 본 수강신청기간에 삭제 가능함 나.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중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 되지 않고 수강꾸러미에 그대로 담겨져 있으며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학생이 직접 수강 신청하여야 함 ※ 단, 일부 교과목은 수강허용인원이 초과하였더라도 교과목의 추가 분반 개설 등 해당 학부(과) 및 수업학적팀의 검토 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될 수도 있음 7. 예비수강신청 결과 조회 가. 경로: URP학생종합정보시스템→수업관리→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수강꾸러미 결과 조회 일정 : 2024. 8.6.(화) 17:00 이후 예정 다. 유의사항: 예비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본 수강신청기간 전에 확인하여야 함
2024.06.18
-
공지사항
2024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2024.05.22
-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1. 모집 가. 구성 : 지도교수-멘토-멘티 모두 같은 학부(과) 소속이어야 함(복수전공 학생도 포함) 구성원 인원 역할 지도교수 1 상담, 지도, 멘토-멘티 관리 멘토 1 학습계획 수립, 학습방법 공유 및 학습내용 지도 멘티 2~3 학습방법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나. 모집 인원 : 총 50개팀 이내 2. 신청 가. 기간 : 2024. 3. 8.(금) ~ 2024. 3. 14.(목) 나. 자격 1) 멘토 : 2학년 이상 재학생이면서 성적우수자(전체 학기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학생)인 자 ※ 주전공의 멘토만 지원 가능 2) 멘티 : 학업부진자 및 신·편입생 - 학업부진자 : 직전 학기 평점평균 2.75 미만 해당학부·과 학생(외국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 포함) - 신·편입생 : 2024학년도 1학기 신입학 및 편입학 학생 다. 방법 : 개인정보 동의서 및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학습 계획서를 작성하여 인문대학 행정실(인문관 112호)로 제출 라. 문의처 : 수업학적팀(☎810-4439) 및 인문대학 행정실 마. 유의사항 : 활동 중도 포기 시, 다음 수업학적팀 프로그램에서 불이익 조치 3. 활동 가. 기간 : 2024학년도 1학기(2024. 3.25.(월)~2024. 6.14.(금), 총 12주) 나. 내용 1) 지도교수 : 멘토와 멘티와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멘토-멘티 학습지도 실시 2) 멘토 :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 최소 1회 이상 참여 3) 멘티 :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학업지식을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다. 활동 상세 1) 멘토 가)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학습지도 실시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필수 - 멘토링 활동 기간 중 최소 1회 이상 참여 ※ 총 3개 차수 중 두 번째 차수 내에 1회 참여 필수 - 학습상담 시간은 1시간 내외로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 ※ 단, 차수별 1회만 멘토링 활동 시간으로 인정 2) 멘티 가)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대학생활 전반의 지식·지혜를 습득하여 학업능력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에 힘씀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권장: 참여 시 추후 우수 멘토링 팀 선정에서 가산점 부여 예정 [참고] 교육개발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안내 - 내 용 · 멘토 학습 및 멘티 학습 지도 방법 지원 등 전반적인 학습 상담 · 멘토 또는 멘티 대상 1:1 학습상담 진행 - 소 요 시 간 : 1시간 내외 ※ 멘토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차수별 1회 인정) ※ 멘티 참여 시 우수 멘토링 팀 선발 시 가산점 부여 - 장 소 : 온라인(Zoom), 오프라인(중앙도서관 12층 1203호) - 참여 집중 기간: 3.25.(월) ~ 5.17.(금) - 신 청 : YuTopia(https://yutopia.yu.ac.kr) → 통합 상담/검사 → 학습 상담 → 신청하기(원하는 일시 선택) - Y형 폴리매스 인증제 점수 부여(1회 참여 당 1시간 인정) 라. 제출 1) 기간 중 - 필수 : 활동 보고서(지도교수용, 멘토용) - 선택 : 학습 지원비 카드/현금 사용내역 및 영수증 첨부지 2) 종료 후 : 최종보고서(표지, 본문), 참가학생 설문조사(멘토용, 멘티용) 4. 지원 가. 멘토 활동비(9,860원/시간) : 한 주에 최대 5시간 인정 나. 학습 지원비(50,000원/차수) : 한 차수에 최대 50,000원 인정 다. 우수 멘토링 팀 포상금(최대 450,000/팀) : 학기 종료 후 우수 멘토링 팀을 선발 예정 5. 선정 가. 선정방법 : 학습계획서 상 계획의 구체성 및 멘토와 멘티의 평점평균 검토 나. 선정결과 발표 : 추후 개별 연락 다. 선정 후 진행 절차 학습멘토링 진행 ▶ 활동 기간 중 서류 제출 일자 ▶ 활동 종료 후 서류 제출 일자 2024. 3.25. ~ 6.14. (총 12주) 1차수 : 4. 23. 2차수 : 5. 21. 3차수 : 6. 18. 2024. 6. 21. 6. 문의 : 교무처 수업학적팀(☎ 810-4439) 및 인문대학 행정실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2024.03.11
-
- 더보기
-
-
학사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기간 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및 접수기간 : 2024. 8. 5(월) ~ 8. 7(수) 10:00~16:00 2. 접수장소 : 수업학적팀 3. 지원대상 : 자퇴한 자 또는 미등록, 휴학종료, 유급, 학사경고로 제적된자 ※ 단, 유급 또는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는 제적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된 자에 한함 * 의과대학, 약학대학, 사범대학 제외(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범위내에서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허가 함) 4. 지원절차 :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재입학지원)에서 지원서 입력 및 출력 →소속학부(과)장 확인→수업학적팀에 제출→확인서수령→완료 - 학기가 맞지 않거나 전공배정을 받아야 하는 학생의 경우 붙임 재입학 지원서를 출력하여 작성→소속학부(과)장 확인→소속대학 행정실 확인→수업학적팀 제출→확인서 수령→완료 ※ 아이디와 비밀번호 초기화는 소속대학 행정실로 문의 ※ 재입학 신청 시 본인 및 보호자 주소는 반드시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는 5자리로 수정 바랍니다. 5. 재입학 여석 현황 : 붙임파일 참고 6. 재입학 여석 초과 시 사정기준 및 순위 가. 재입학 학기가 맞는 자 나. 취득학점이 많은 자 다. 평점평균이 높은자 7. 재입학 허가 발표 : 2024. 8.12.(월)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 공지 예정 8. 신청확인방법 : 홈페이지(URP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신청조회)에서 확인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1부. 2.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여석 1부. 3. 재입학 지원서 1부. 끝. 2024. 7. 교 무 처 장
2024.07.22
-
학사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7. 3.(수) 10:00 ~ 7. 5.(금) 16:00 2. 추가 신청 및 접수 기간 가. 휴학: 2024. 8. 5.(월) 10:00 ~ 8. 30.(금) 16:00 나. 복학: 1차/ 2024. 7. 16.(화) 10:00 ~ 7. 18.(목) 16:00 2차/ 2024. 8. 5.(월) 10:00 ~ 8. 7.(수) 16:00 3. 신청 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휴학(복학)신청 * 군 복학은 해당 서류를 첨부 파일(스캔 또는 사진파일)로 업로드 해야 함. - 해당서류 : 병적증명서, 전역증,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기재) 중 1가지 * 전역예정일이 2024. 9.23.(월) ~ 9.30.(월)까지 :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 취학승인서 1부(입영일, 전역일 명시, 2주일 이상 휴가 기재, 소속부대장 직인) * 전역예정자는 전역 후 반드시 전역증 사본을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4. 군 휴학 신청 : 입영일 7일전부터 입영일까지 단, 9월초 입영자는 9월1일부터 가능 ※ 9월1일 이후 입영하는 학생이 미등록 휴학 하고자 하는 경우는 지정된 휴학신청 기간 에 반드시 일반휴학 신청 후 입영 전까지 군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입영일 가능 휴학 신청 귀가시 학적상태 비고 학기 개시일(9.1) 전일까지 입영 군 휴학 신청 학기 개시일(9.1)이후 입영 (선택 가능) 일반 휴학 신청 후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일반휴학’ 일반휴학 신청시 등록금 이월금액 참고 재학중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재학’ 수업일수 3/4선일까지 군휴학시 등록금 100% 이월 5. 신청 결과 확인 홈페이지 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 신청 내역에서 “접수”확인 6. 휴학신청일에 따른 등록금 이월 금액 사유 발생일 이월 금액 비 고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등록금 전액 복학시 등록 인정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5/6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2/3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1/2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없음 복학시 전액 등록 7. 문의: 소속대학 행정실(소속학과 사무실), 수업학적팀(810-1064)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신청 안내문 1부. 2.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문 1부. 3. 전역예정확인서 및 취학승인서 1부. 끝. 2024. 6. 교 무 처 장
2024.06.19
-
학사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승인 공고하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홈페이지-포털-학생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에서 전공사항에 있는 "마이크로전공"란에 내용 확인 ※ 마이크로전공 신청 전에 기 이수한 마이크로전공 교과목이 있는 경우, 마이크로전공인정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학과에서 날인을 받은 후 수업학적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53-810-1095) 2024. 07. 교 무 처 장
2024.07.22
-
학사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부·복수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부·복수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부·복수전공 이수신청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승인 공고하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홈페이지-포털-학생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에서 전공사항에 있는 "부전공·복수전공(제1복수, 제2복수)"란에 내용 확인 ※ 부·복수전공 이수과목 인정 신청은 부·복수전공학과(연계전공 포함) 해당년도 교육과정에 편성된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예비수강신청 전까지 인정 처리완료 하였으며, 인정 신청 교과목의 인정 여부(☎053-810-1095)를 확인하셔서 수강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 07. 교 무 처 장
2024.07.22
-
학사안내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안내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안내 우리 대학은 학생이 습득하고자 하는 지식에 대한 활동을 스스로 설계, 진행하는 것을 돕고자 하는 일환으로 교재가 있는 강의실 수업이 아닌 학생이 주도한 프로젝트 학습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인 영남대학교 ‘도전학기제’ 프로그램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의 신청 서식을 제출 기간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소개 학생이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여 학기 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학점(3,6,9학점)인정과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프로젝트 선정 주제는 본인의 전공영역과 연관이 있어야 합니다.(첨부파일 참조) 2. 신청대상: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영남대학교 재학생(3학기 ~ 8학기 재학생) ※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신청 가능 ※ 초과학기, 휴학생, 수료생, 2024학년 2학기 휴학예정자 신청불가 ※ 복수전공 분야 신청 가능 3. 모집유형 -. 개인 및 팀 유형 신청 가능 -. 인당 최대 9학점 이내 신청(인정 학점은 해당 학기 최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 -. 팀 인원은 최소 2명~최대 3명까지 가능(팀장 포함) ※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 이내로 정규 교과목과 병행 ※ 교과목 수강 신청은 심사 결과 후 수업학적팀에서 수강 반영 ※ 캡스톤디자인, 실험·실습, 교과목 과제, 졸업논문 등과 내용 중복 불가 4. 신청방법: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활동 신청 서류(참가 지원서-개인 및 팀 유형, 지도교수 의견서)를 작성하여 제출 (첨부파일 참조) 가. 도전영역: 전공 과목 영역 나. 도전기간 : 2024학년도 2학기(2024. 9. ~ 2024. 12.) ※ 2024학년도 2학기의 총 15개주차 전체 활동 진행 5. 신청기간: 2024년 7월 17일 수요일 ~ 2024년 7월 23일 화요일, 16:30까지 6. 접수처: 소속 학부(과) 사무실 7. 학점 및 지원금 활동 지원서에 도전학기제를 통해 취득하고자 하는 학점과 그 학점에 해당하는 장학금 지급 (장학금 지급 금액은 취득 학점별로 상이함) 교과목명 학점 장학금 도전학기(1) 3 500,000 도전학기(2) 6 1,000,000 도전학기(3) 9 1,500,000 *프로젝트 난이도는 3학점 당 주 8시간 이상 투입을 기본으로 함. *매학기 전체 취득학점 중 pass학점이 6학점을 초과할 경우 학업성적우수장학생 선발에서 제외됨 *교과목명, 이수학점, 성적은 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결정됨. 7. 지원규모: 총 27명 내외(전체 단과대학 대상) 8. 선정결과 발표: 추후 개별 연락 9. 도전학기제 온라인 설명회: 2024. 7. 18.(목), 14:00 도전학기제 신청자를 모집하기 이전에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이해시키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 * ('영대소식' 게시판 참고: https://url.kr/q51cks) ★설명회 신청 링크: https://naver.me/xgNPHVcA 10.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T.810-4439, 1092) 11. 기타: 붙임 자료 참조 2024. 07. 교무처장
2024.07.16
-